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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암키퍼24 주식회사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암키퍼24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암키퍼24’(이하 "플랫폼"이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등), 전자거래기본법(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등), 소비자기본법(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등),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에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라 함은 "플랫폼"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플랫폼"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고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해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으로 설정된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써 이용자를 대신하여 사용되며 1개 아이디당 1개의 닉네임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www.domain.com 등 도메인 주소나 카페 주소를 암시, 또는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는 회원 닉네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운영자”이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이용권”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이용권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란 플랫폼에서 회원이 결제한 금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 혜택을 말합니다.

12. “쿠폰”이란 “회사”가 프로모션 등의 이유로 발행한 상품권 등에 준하는 것으로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유.무형의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 “이용자”가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운영정책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간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 가입은 가입 목적에 따라 공급자, 판매대행자 등으로 구분되며 플랫폼의 서비스 개선에 따라 회원가입 유형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시 제시된 각각의 항목(ID, PW, 본인인증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면 됩니다.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본인인증(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이 동일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본 약관에 위배,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운영자를 통하거나 온라인으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단,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회원" 정보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플랫폼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메일, 전화, 문자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철회가 필요한 개인정보, 콘텐츠, 이용중인 서비스 등에 대해서 삭제 및 취소, 철회 처리를 해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② “회원”의 재가입 및 재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원칙을 적용합니다.

1.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와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회원의 탈퇴 또는 서비스를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7.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동종업 또는 유사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회원유입의 원천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10. 매매 부적합 물품을 등록한 경우

11. “이용자”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 및 포인트 등을 획득하여 사용할 경우

12. “이용자”가 분실된 카드 및 도용된 금융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1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플랫폼”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휴면 회원처리, 회원자격 정지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22년 12월 21일부터 기존 약관을 본 약관으로 변경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암키퍼24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암키퍼24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암키퍼24(온라인 제조중개 플랫폼, www.amkeeper24.kr)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조 (기본 원칙)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최초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사는 회원가입 및 관리, 원활한 고충처리,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회원으로부터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 국내 구매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사업자정보 (상호, 대표자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세금계산서 발급 이메일 주소, 사업체 주소)
    • 파트너: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대표 주소, 담당자 이름, 이메일 주소,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취급 패키지

 

제 3조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1. 회사는 원활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후 견적요청, 입찰 참여 등의 절차에 앞서 회원으로부터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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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고 담당자: 이름, 유선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름, 유선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2. 파트너스의 업무 담당자
      • 파트너스담당자: 이름, 유선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 주문 접수/납기 담당자: 이름, 유선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름, 유선 전화번호, 휴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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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제 4조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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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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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6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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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민원사무의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3.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채권 추심 등의 목적
  4. 마케팅과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

 

제 7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의 기본 원칙)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6조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경우에는 쌍방 당사자 간의 계약과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8조 (예외적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재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의 기본 원칙)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 10조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제9조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거래 관련 분쟁 방지를 위해 리우 내부 방침에 따라 회원 가입 및 관리 관련 정보를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원칙: 회원 탈퇴 시까지
  2. 회원에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3. 회사와 회원 사이에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완료 시까지
  4.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정당하지 않은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이름, 계정(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정보를 보관하며, 로그기록, 접속 아이피(IP) 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11조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의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그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이를 이용합니다. 단, 회사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 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 기간은 보존 의무 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회원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6.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추적자료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1년간 보존
  7.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존
  8.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제 12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종이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13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은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각 호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리우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받아 해당 요구가 진정한 본인의 의사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으로 확인되고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인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요청인 및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받아 해당 요구를 하는 자가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 열람과 이용 제한)

  1.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삭제 또는 정정된 개인정보는 제9조 내지 제11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2. 회원과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 17조 (쿠키의 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또는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3.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회원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를 예로 들면,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를 통하여 쿠키 설정의 거부가 가능합니다.
  5.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와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최소화하는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또는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리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과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및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 기록의 보관과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되거나 도난 또는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기타: 그 외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9조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리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20조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과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암키퍼24 주식회사(이하 "회사" 또는 "암키퍼24"이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암키퍼24"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 실명인증 회원 : 안심체크, IPIN 가입>
◦ 필수항목 : 이름, 실명인증값(안심체크, IPIN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직업, 관심상품
<개인 본인인증 회원 : 전화번호 가입>
◦ 필수항목 : 이름, 본인인증값(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직업, 관심상품
<단체아이디 회원가입>
◦ 필수항목 :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업태, 업종, 회사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힌트, 비밀번호힌트 답변,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담당자명, 담당자연락처(일반전화, 휴대전화), 회계담당자명, 회계담당 연락처(일반전화, 휴대전화), 회계담당 이메일
◦ 선택항목 : 전화번호, 담당자 FAX, 담당자 이메일, 홈페이지, 기념일, 사용하는 OS, 관심상품
<외국인 회원가입>
◦ 국내 외국인 가입자 필수항목 : 성명,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본인확인문답, 여권가입자는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가입자는 국적, 가입인증정보
◦ 해외 외국인 가입자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본인확인문답, 국적, 성별, 생년월일,이메일 주소, 가입인증정보
◦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간편 아이디/모바일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락처(휴대 전화번호, 유선 전화번호 중 1개 선택) 단, 모바일 가입은 휴대 전화번호만 가능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시>
◦ 선택항목 : 생년월일, 성별, 학교명(입학년도), 직업, 관심사, 혈액형, 사진, 폰번호, 폰주소록 위치정보(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 다음과 같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③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④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한 영구이용 정지 및 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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