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이용약관

암키퍼24 주식회사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암키퍼24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암키퍼24’(이하 "플랫폼"이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등), 전자거래기본법(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등), 소비자기본법(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등),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에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라 함은 "플랫폼"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플랫폼"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설정된 아이디 주소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거래·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고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해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으로 설정된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써 이용자를 대신하여 사용되며 1개 아이디당 1개의 닉네임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www.domain.com 등 도메인 주소나 카페 주소를 암시, 또는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는 회원 닉네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운영자”이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이용권”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이용권을 말합니다.

11. “포인트”란 플랫폼에서 회원이 결제한 금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 혜택을 말합니다.

12. “쿠폰”이란 “회사”가 프로모션 등의 이유로 발행한 상품권 등에 준하는 것으로 플랫폼내에서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유.무형의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 “이용자”가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운영정책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간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 가입은 가입 목적에 따라 공급자, 판매대행자 등으로 구분되며 플랫폼의 서비스 개선에 따라 회원가입 유형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시 제시된 각각의 항목(ID, PW, 본인인증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면 됩니다.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본인인증(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이 동일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본 약관에 위배,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운영자를 통하거나 온라인으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단,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회원" 정보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플랫폼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메일, 전화, 문자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철회가 필요한 개인정보, 콘텐츠, 이용중인 서비스 등에 대해서 삭제 및 취소, 철회 처리를 해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② “회원”의 재가입 및 재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원칙을 적용합니다.

1.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와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회원의 탈퇴 또는 서비스를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회사"를 이용하여 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7.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동종업 또는 유사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회원유입의 원천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10. 매매 부적합 물품을 등록한 경우

11. “이용자”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 및 포인트 등을 획득하여 사용할 경우

12. “이용자”가 분실된 카드 및 도용된 금융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1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플랫폼”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휴면 회원처리, 회원자격 정지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22년 12월 21일부터 기존 약관을 본 약관으로 변경합니다.